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테크/예적금, CMA

[상품 소개] MG상상뱅크, 상상모바일정기예금

by 매니 Manny 2020. 6. 17.

상상뱅크 예금, 적금

 

올해 상반기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전세계 경제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현재까지도 이를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각 국의 중앙은행에서는 금리를 낮추고 돈을 풀어서 유동성을 공급하게 됩니다.

한국은행도 마찬가지로 기준금리를 0.5%까지 낮추었는데, 이는 시중은행의 예/적금 금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금융상품한눈에]에서 예금상품을 찾아보면 1.3%가 최고입니다. (2020.06.17 기준)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시중은행 이율은 1% 미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개월 사이에 거의 반토막 났네요.

 

이처럼 금리가 낮을 때는, 투자 상품 중 예/적금의 메리트가 크게 줄어 드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 후 꼭 필요하거나, 안전하게 지켜야할 자산은 예/적금을 이용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융상품한눈에]에 표시되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를 주는 예금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MG상상뱅크''상상모바일정기예금' 입니다.

(2020년 6월 17일 기준, 예금 이율 최대 2.4%)

 

MG상상뱅크는 새마을금고의 모바일 앱인데, 이 앱을 통하여 비대면으로 자율입출금 계좌를 개설하고

전국 새마을금고지점의 예/적금 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 절차를 따라가 보겠습니다.

Step 1. 먼저 비대면으로 자율입출금 계좌를 개설합니다.

Step 2. '모바일예적금' 이라는 동그라미 버튼 클릭

Step 3. '상상모바일정기예금' 상품의 정보

  - 상상모바일정기예금은 각 지점별 기본이율에 + 우대이율(최대 0.3%)를 제공합니다.

 

Step 4. 상단의 '지역별 금고'를 클릭하시고, 서울, 경기, 대구 지역을 하나씩 확인해봅니다.

     오늘 기준으로는 서울 성동구와, 대구 남구에 2.1%(우대이율 포함시 2.4%) 상품이 있네요.

  - 지점별 금리는 계속하여 변합니다.

Step 5. 본인의 거주지와 관계없이, 높은 이율을 제공하는 지점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예금' 가입하는 절차를 알아보았는데요, '적금'도 동일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보다 조금씩 이율을 더 주는 곳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어려운 조건 없이,

타 시중은행보다 높은 이율을 제공하는 새마을금고 예/적상품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은, 각 지점별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니,

한 지점에 원금과 이자 합쳐서 5,000만원 미만으로 예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지점이 있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