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테크/예적금, CMA

나무증권 QV CMA 이자, 금리 확인하는 방법 (NH투자증권, 발행어음형)

by 매니 Manny 2022. 4. 9.

나무증권 QV CMA(발행어음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이번 달에 받은 이자가 얼마인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과 이자율은 몇 퍼센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나무증권(NAMUH)는 NH투자증권에서 만든 모바일 투자 플랫폼이며, 나무 QV CMA는 나무증권에서 계좌 개설 시 만들어지는 CMA 계좌입니다. 타 증권사에서는 대부분 CMA 계좌 거래계좌가 나누어져 있지만, 나무 증권은 CMA 계좌 하나로 CMA, 주식거래, 자율 입출금용으로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나무 QV CMA 발행어음형 이자 확인방법

[나무증권 > 좌측하단 전체메뉴 > 상품.솔루션.연금 > CMA/RP/랩 > QV CMA 약정] 클릭 후 'CMA 이자조회' 버튼 클릭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캘린더 모양에 '1주'라고 되어 있을 텐데, 현재 1주간 이자를 표시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를 클릭하여 본인이 조회하고 싶은 기간을 선택해줍니다. 예를 들어 3월 CMA에 들어있던 돈이 얼마만큼의 이자를 벌어들였는지 확인하고자 한다면, 3월 1일~3월 31일까지로 선택하시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나무증권 발행어음형 CMA 이자 확인 방법

가계부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CMA 이자까지 가계부에 기록하실 텐데, 매일매일 들어오는 CMA 이자를 일일이 모두 기록할 순 없겠죠. 저 같은 경우는 매월 말일 가계부 정리할 때, 한 달간의 CAM 이자를 확인해서 묶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3월 이자가 16,116원이므로 [3월 31일 - 수입 16,116원 - CMA 이자]로 기록합니다.

 

 

나무 QV CMA 발행어음형 금리(약정수익률) 확인방법

CMA 금리는 주기적으로 변하는데요, 현재 본인 CMA 계좌의 금리(약정수익률)를 확인하고 싶은 분은 다음과 같이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나무증권 > 좌측하단 전체메뉴 > 상품.솔루션.연금 > CMA/RP/랩 > QV CMA 약정] 클릭 후, 상단의 'QV CMA 소개'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현재 기준 CMA 약정수익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MA 금리(약정수익률) 확인 방법

현재(22년 4월 9일) 조회 기준, 제가 이용하고 있는 발행어음형 CMA의 약정수익률은 세전 1.25%이네요. 참고로 RP형의 약정수익률은 등급에 따라 0.9%~0.95%로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수익률은 22년 1월 17일에 변경된 것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나무증권 발행어음형 CMA 이자와, 금리(약정수익률)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기적으로 본인의 가계부와 소득을 점검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